안산 중앙동 달콤팝 - 사진x

크기 - 기억안남.

가격 - 2000원대 였던걸로.

총 평 - 1-2년 전에 처음으로 안산에서 파는 마카롱을 먹어봤다.

하지만 그냥 그랬다.

왜냐. 필링은 숙성이 안되어서 먹을 때마다 힘들었고 꼬끄 조차... 

나는 이게 당연히 마카롱이구나. 먹기 힘든 디저트구나 라고 생각 했었음.

지금은 많이 발전했겠지 ..








안산 고잔동 주주르

마카롱 크기 : 적당함. 크지도 작지도 않다.

필링 - 맛있다.

가격 - 1개당 2200원, 5개 이상 사면 1개당 2000원

  

총 평 - 앉은 자리에서 6개 먹었다.

총 7개샀음. ㅠㅠㅠㅠㅠ

 6개를 먹었어...
















안산 고잔동 지투카롱

마카롱 크기 - 큼.

필링 - 가득가득함. 난 이런 필링 좋아함!

가격 - 2500원. 많이 먹고 싶어 하는 나에게는 부담이 가는 가격.

총 평 - 맛있지만, 가격이 비싸다. 자주 먹지 못할 마카롱집. 가끔 생각날듯.


안산 아망드슈가 - 사진 x 지워벌임 ㅠ


마카롱 크기 - 적당했던 걸로 기억남.

필링 - 총 평에 쓰겠음.

가격 - 1개당 2000원

총 평 - 사실 마카롱 사려고 산 곳은 아니였음. 스콘으로 유명한 아망드슈가임

그래서 스콘 사려고했는데, 마카롱도 팔기에 마카롱도 같이 샀음.

그래서 택배로 사려고 했는데 갑자기 주말에 시간이 안되냐고 묻길래 직거래로 바뀌었다.

그래서 다음날 직거래로 사게되었고, 먹어 보았는데...

내가 알던 마카롱이 아니였음. 딱딱 그 자체였다. 맛도 잇는지 모르겠고.

스콘은 진짜 맛있었다. 스콘 짱. 


안산 와동 해블랑 - 먹어보면 후기 남기겠음. 

근데 이거 먹어본거같은데; 일 끝나면서 집 가는길에 먹어본걸로 ... 

그땐 마카롱 관심도 없어서 간판도 제대로 안봤음..




안산 시스터제이오븐 - 문 닫기전에 먹어보고 후기 남기겠음.


Cute Bow Tie Hearts Blinking Blue and Pink Pointer